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핸드폰요금 20% 아낄수 있는 방법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서 여행지에서 휴대폰을 사용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 국내통신사 로밍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해당국가 sim을 구매해서 사용을 합니다.

후자처럼 sim을 구매해서 단말기에 꽂아서 사용하는 경우가 쉽게 설명하자면 선불요금제인 것입니다. 대부분 나라에서 사용하는 선불요금제 왜 우리나라에서는 그렇지 못할까에 대해서는 다음기회에 논하도록 하고 오늘은 아직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선불요금제에 대한 장점을 알아보고 가계통신비를 줄일수 있는 해법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선불요금제란 무엇일까요? 말그대로 전화요금을 미리내고 쓰는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해당월 통화료를 다음달에 자동이체나 카드, 지로수납 등의 방법으로 결제를 하는 후불의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요금을 미리 충전하여 사용요금이 차감되는 방식이라 계획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통화량이 적은 노인층, 어린이, 주부들에게 안성맞춤인 요금제입니다. 선불이라면 어감이 좀 친숙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생각을 해보죠. 과거 버스를 뒤에서 타고내리고 차장이 있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 버스요금을 탈 때 냈는지 내릴 때 냈는지 생각해보면 이해가 쉬우실겁니다. 돌이켜보면 버스요금이 선불로 미리 동전이나 교통카드로 내는 시스템 덕분에 차장이 사라지고 버스요금통 수거하고 세고 감시하는 사람이 사라져 버스요금 인상폭이 그렇게 크지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버스를 예를 들었지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쓰는 휴대폰요금도 이제는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정부에서는 통신비인하의 대안으로 알뜰폰 관련정책을 일관되게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국회에서 발의되어 논의되고 있는 단말기완전자급제가 통과되면 대한민국 통신시장은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바람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버스요금처럼 전화요금도 선불이 대중화될 시기가 얼마남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선불요금제는 다양한 사람들이 혜택을 보고 활용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신용불량자나 통신연체가 되신분들은 신용사회에서 후불로 개통하기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선불요금제는 본인명의로 개통할 수 있다는 크나큰 선물을 줍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단기체류외국인들은 외국인등록증, 여권만으로도 개통되는 편리성을, 통화량이 적은 학생이나 주부, 어르신들도 선불요금제를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선불요금제가 후불요금제에 비해 보다 저렴하고 경제적인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또 한번 가계통신비를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MVNO라고 약칭되고 있는 알뜰폰입니다. 알뜰폰 알뜰요금제는 우리가 알고있는 이동통신 3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에서 이동통신설비 등을 임대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통화품질은 동일하면서 요금은 20~30%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출범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영세사업자가 많아서 단말기보조금이 없고 멤버십혜택이 뒤떨어지는 상대적인 열위에도 불구하고 가입자수 700만명을 넘어서며 시장의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통신비를 대한민국에서 가장적게 내고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선불요금제 알뜰폰으로 바꾸거나 개통한다면 가능합니다. 신규로 개통을 하거나 바꿔보고 싶은데 주변에 보통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밖에 보이지 않을가능성이 높겠지만 조금만 눈을뜨고 찾아본다면 KT에서 망을 임대해서 알뜰폰을 하고 있는 앤텔레콤을 찾을수 있을겁니다. 앤텔레콤은 이미 1999년에 이동통신 선불요금제 유통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앤알커뮤니케이션이 론칭한 브랜드로 국내 선불요금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래 요금제표를 살펴보면 선불뿐만아니라 후불요금까지 소비자를 위해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안되는줄만 알았던 LTE서비스도 선불요금제로 제공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 앤텔레콤멤버십 어플을 출시하여 소비자가 간편하게 확인하고 요금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금이 충전되지 않으며 몇 일안에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쟁사 선불요금제와는 달리 최대 45일간 전화수신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당장 가입하고 싶다구요? 번호이동을 하고 싶다구요? 그럼 단말기와 신분증 유심비만 챙기시고 앤텔레콤코리아에 문의주세요. 앤텔레콤코리아는 앤텔레콤의 선불요금제 가입을 대행해주는 독립사업자로 대리점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리 예약전화나 문자만 주시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태블릿PC 개통프로그램 N스마트로 출장개통을 해드립니다. 가계통신비 절감을 위해 매일매일 발로뛰는 앤텔레콤코리아가 되겠습니다.

 

 

 

반응형